본문 바로가기

인디자인

[01] 글자와 그림배치

★ 가장 기본인 글자넣기와 그림넣기를 알아볼께요.

상단메뉴 "파일 > 새로만들기 > 문서" 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창이 나옵니다.

 

 

하단에 "여백 및 단" 버튼을 클릭하시고 기본설정을 유지하시고 "확인"을 누르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새문서가 만들어집니다.

 

 

옆 도구메뉴에서 "T"자를 누르시면 문자를 입력할수 있어요.

 

 

"T"버튼을 누른상태에서 글내용이 들어갔으면 하는 부분을 "드레그"해서 설정해주세요.

 

 

그런다음 아래와 같이 내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는 lorem내용을 샘플로 가져왔어요.

그런데 네모박스 오른쪾 하단데 "+"빨간표시가 보이시죠?

이부분은 영역보다 내용이 많을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즉, 내용이 잘렸다는 말이죠.

이럴경우 내용을 영역에 맞게 정리하시거나, 영역을 늘려주셔야겠죠?

저는 영역을 늘리는 방향으로 가겠습니다.

 

 

영역을 늘릴경우는 왼쪽 도구메뉴 제일 처음 까만화살표를 선택하고,

shift + "+빨간부분"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빨간부분"이 아래와 같이 사라지면서 표시가 나옵니다.

 

 

저는 텍스트 박스를 아래와 같이 연장했어요.

내용이 생각보다 많네요.

디자인은 고려안했으니, 이점 참고해주세요.^^;

 

 

이렇게 텍스트 내용을 넣은후에, 이미지(그림)을 넣고 싶은 경우에는,

왼쪽 메뉴에서 아래그림과 같이 사각형에 X문양이 들어가 있는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후에 텍스트영역 설정과 같이 드레그를 해서 이미지 영역을 잡아줍니다.

 

 

그후에 "ctrl + d"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이미지를 불러올수 있게 팝업이 뜹니다.

단축키는 나중에 개인이 바꿀수 있는데요, 전 기본 단축키로 사용했습니다.

 

 

넣고 싶은 이미지를 선택하고 "열기"를 누르니 아래와 같이 나오네요.

이부분은 이미지가 영역보다 클경우인데요,

 

 

이럴경우, 왼쪽 선택툴에서  처음 검정 화살표나 두번째 하얀 화살표를 선택한 다음,

이미지 영역쪽으로 와서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메뉴창이 나옵니다.

그중에 "맞춤"을 선택하시면 설정창이 나옵니다.

 

 

설정창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저는 "비율에 맞게 프레임 채우기"와 "내용 가운데 배치"를 눌렀어요.

그후에 정확히 가운데 오지 않아서,

왼쪽 메뉴 "하얀화살표"를 선택한 후에  이미지를 클릭하고 조정해줬어요.

 

 

그래서 아래와 같이 완성되었습니다.

 

 

아래 화면은 "미리보기" 화면이에요.^^

 

 

기본 레이아웃만 잡혀 있으면 텍스트와 이미지 넣는것만으로도 멋진 디자인이 나오겠죠?^^

 

 

 

 

 

 

'인디자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립트  (0) 2015.07.22
[03] 표만들기  (0) 2015.03.19
[02] 단락스타일, 문자스타일 적용  (0) 2015.03.19